본문 바로가기
Ye:D's 리뷰

[차린이 신차계약하기] 신차인수 후 2. 번호판 달기!

by Ye:D 2021. 9. 8.
728x90
반응형

[차린이 신차계약하기]

신차인수 후 2.

번호판 달기!!


틴팅이랑 블박 등 딜러서비스 선에서 하는 시공(?)은 끝냈으니

이제 번호판만 달면 온전히 내품으로 온답니다!!

 

 

↓ 자동차 번호판 관련 글 쓴 내용이 궁금하다면? ↓

 

https://dalkomspace.tistory.com/101

 

[차린이 신차계약하기] 자동차 번호판도 골라야 한다고?

[차린이 신차계약하기] 자동차 번호판도 골라야 한다고? 자동차 한번 사기 진짜 어렵네용;; 볼보를 보내주고(?!) 기존 차가 퍼져서 폐차하는 바람에 비교적 빨리 받을 수 있는 현대 팰리세이드를

dalkomspace.tistory.com

 

 

↓ 신차인수 후 1번 내용이 궁금하다면? ↓

 

https://dalkomspace.tistory.com/103

 

[차린이 신차계약하기] 신차인수 후 1. 선팅(틴팅)/ppf/블랙박스설치

[차린이 신차계약하기] 신차인수 후 1. 선팅(틴팅)/ppf/블랙박스설치 신차가 왔지욤ㅋ 팰리가 내게 왔지욤ㅋㅋ 신차검수는 내가 쏘쿨하게 끝냈고 이제 신차 인수후 할일 들에 대해 알아봅시당!!

dalkomspace.tistory.com


번호판 셀프로 하실 경우 관련 내용도 위에 다른글 보시면 되세용ㅎ

 

전 딜러님께 맡기기로 하고 33000원의 대행료를 드렸습니다ㅠ

(이 대행료는 지역마다 지점마다 다른거 같고, 계약서에 명시되어 있는 금액이었답니다.)

 

틴팅 마무리가 되고 다음날 딜러님이 자동차 번호를 고르실거냐고 물어보셨고

고르고 싶다고 했지요ㅋㅋ

 

이게 차량번호 후보들을 보자마자 바로 골라야한답니다!

안그럼 원하는 번호가 다른 사람이 가져갈수 도 있다고 준비하고 있으라고 하셨어요ㅋㅋ

 

 

도착전에 미리 연락주셔서 대기중.......

 

.

.

.

.

 

카톡!!!

왔다!!!

빨리 골라야 한다는 부담감에 어떤게 좋을지 몰라 우왕좌왕;;;;;;

번호는 대충 비슷비슷한 아이들이 뜨나봐요;; 다들 비슷비슷ㅋㅋㅋㅋ

 

부리나케 나름 의미있는 번호랑 연관(?) 지어서 픽했어욧ㅋㅋ

 

계약금에 명시된 번호판 비용은

계약서를 보니 번호판 28000/ 증지대 2000/ 대행료 33000 => 총 63000 이었는데

 

태극무늬의 파란띠 들어간 필름식 번호판의 경우 15000원을 더 지불해야한다고 하네요ㅠ

이게 플레이트 비용인지 아님 그냥 신형번호판의 경우 더 비싼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신형번호판의 경우 차에 부착할때 번호판을 끼우는(?) 플레이트가 따로 필요하답니다.)

 

 

암튼,

태극무늬의 파란띠 있는 필름식 번호판을 하면서15000원의 비용을 더 지불하게 되었어용ㅎ

 

따란!!!

개취겠지만 파란띠 번호판 남의 차 볼땐 예쁘다 생각안했는데......ㅋ

달아놓으니 더 새차같고 이쁘네요ㅋㅋㅋㅋㅋㅋ

 

 

흐린날의 연속ㅠㅠ

비는 오지만 첫 드라이브를 나갔는데

잠시 한 5분 주차했나??

 

저기 주황색 표시 해놓으곳 보이시나요??ㅠㅠ

멀까요??

 

.

.

.

.

 

맞아요.....

새.똥........

 

새차에 새똥!!!

액땜한걸까요??ㅠ

살면서 새똥 맞아본거 첨이라 당황;;;;

다행히 비가 와서인지 닦으니 바로 깨끗해졌어용ㅎ

 

 

 

+

똥이야기 하나 더!!

 

지하주차장에 주차했는데 우리 차 바로 앞에 개똥-_- 번호판 있는곳 바로 아래에....

지상주차장도 아니고 지하주차장에서 개똥이라뇨;;;;;;;; 이런 똥매너 주인같으니라고-_-

이것도 액땜이죠??ㅠㅠ 그렇게 생각해야 맘이 편할듯;;;;;

 

똥꿈은 좋은거라던데.... 좋게 생각할랍니당ㅠ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