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e:D's 리뷰

[차린이 신차계약하기] 신차인수 후 1. 선팅(틴팅)/ppf/블랙박스설치

by Ye:D 2021. 9. 8.
728x90
반응형

[차린이 신차계약하기]

신차인수 후 1.

선팅(틴팅)/ppf/블랙박스설치


신차가 왔지욤ㅋ

팰리가 내게 왔지욤ㅋㅋ

신차검수는 내가 쏘쿨하게 끝냈고

 

이제 신차 인수후 할일 들에 대해 알아봅시당!!

 

 

그 첫번째는 선팅(틴팅)/ppf/블랙박스설치

 

선팅(틴팅이 맞는말!)

그동안 제 글을 보시면 알겠지만 볼보때는 고오급형인 후퍼옵틱을 추가금 내면서 하겠다 했고

 

이땐, 서울에서 계약 후 신차패키지(신차검수 및 선팅, ppf 시공 등등의 새차받고 할 일들 한꺼번에 해주는거!) 후 내가 사는 지방으로 받아볼 생각이었기에 추가금 내서라도 후퍼옵틱을 하고 싶다 했지요ㅋ

 

 

↓틴팅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https://dalkomspace.tistory.com/94

 

차린이의 볼보 XC60 계약 후기 - 딜러서비스 틴팅을 알아보자! / 후퍼옵틱 프나세? 브이쿨?

차린이의 볼보 XC60 계약 후기 - 딜러서비스 틴팅을 알아보자! / 후퍼옵틱 프나세? 브이쿨? 딜러서비스?? 외제차도 처음, 심지어 새차도 처음이라 이런게 있는 줄 전혀 몰랐는데....;; 딜러가

dalkomspace.tistory.com

 

 

볼보 포기하고 국산차로 구매 결정했더니 차가 서울로 갈 필요없이 바로 지방쪽으로 오네요ㅋ

후퍼옵틱 또는 브이쿨 생각하고 샵에 달려갔더니

 

(보통 신차는 딜러님과 연계되어있는 자동차용품점? 선팅샵? 그런 곳으로 차가 도착하더군요ㅋ

그곳에서 신차검수후 바로 선팅(틴팅)작업들어가는거래요ㅋ)

 

 

 

결론은 후퍼옵틱은 물론이고 브이쿨도 안된답니다;;;;;

아...... 지방ㅠㅠㅠㅠ

이래서 서울, 서울 하나봅니다ㅠ

 

첨엔 그냥 딜러님께 현금받고 다른 샵 갈까했는데

배려심 깊은 우리 신랑 그냥 좋게 좋게 가자고.....-_-

딜러님도 배려하고, 카샵 사장님도 배려해주네요;;

 

 

암튼, 급하게 여기 샵에서 가능한 선팅 종류 검색고고~!!!

 

가능한것 중 고급라인으로 솔라가드 새턴 추천해주시던데

추가금도 거의 없이 해주신다고 하고 그래서 좀 불안불안;;;

(차린이는 눈팅만 안맞으면 다행인 세상ㅠ)

 

열심히 검색해보니 솔라가드 새턴도 좋은 제품이라고 하시더군요ㅋ

새턴은 일반라인 중 상위등급정도?

더 좋은걸로는 퀀텀이 있는데 퀀텀은 고급라인 중 하위등급이라네요ㅋ 참고하세요!!ㅋ

 

새턴은 반사필름이고 시공된 차량이 때마침 샵에 있어서 보니깐 예쁘장하네요ㅋㅋ

낮이라서 그런가? 생각보다 바깥쪽이 너~~무 잘보여서 깜놀ㅋㅋ

시안성도 좋은듯해요ㅋ

 

 

 

차를 받은 후 계속 비가 와서 차가 지하 주차장에만 있네요ㅠㅠ

반사 필름의 선팅 효과를 볼려면 해가 쨍한데 가봐야 예쁜지 볼텐뎅;;

 

아쉬운대로 지하주차장에서 찍은 사진 올려요ㅎ

 

솔라가드 새턴 - 전면 30% / 측면, 후면10%

햇빛을 받아야 반사필름의 진가가 보일텐뎅;;;ㅋㅋ

거울처럼 반사되어서 훨씬 더 안쪽이 안보이더라구요ㅋ

 

 

 

이건 차량 안에서 바깥을 바라보고 찍은 사진ㅋ

카메라가 잘찍힌건가??ㅋ

이거보다는 좀 더 어둡게 느껴졌던거 같은뎅ㅋ;;;

역시 사진으로 보는거에는 한계가 있는듯하네요;

 

카샵에 샘플있으면 샘플보고 하셔용ㅋㅋ

참고로, 아직 밝은날 운전을 못해보았어요ㅠ

운전시에 비오는 어두컴컴한 날인데도 시안성은 괜찮은거 같았어요ㅋㅋ


ppf필름은 문콕이나 생활흠집? 같은거로부터 보호해주는거

해달라고 했더니 별로 추천을 안한다고...??-_-

나중에 때타면 지저분해진다고 하면서 안해줄라고 하네요;;

 

그래도 해달라고 했더니 손잡이랑 문짝 라인만 해주신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트렁크 리드랑 주유구해달라고 했더니 주유구는 재단된 ppf가 없다고;;;;

결국 트렁크리드만 더 추가했네요ㅎ

 

 

 

 

트렁크 리드가 어느부분인줄 아시는분??

전 당연히 짐을 올리고 하는 범퍼 윗 부분이라고 생각했는데

시공한 부위는 트렁크 문짝이네요-_-;;;;;;

머지??-_-


 

블박은 아이나비 QXD7000

원래 딜러님과 이야기한건 QXD5000 였는데 때마침 재고가 없다고 했나 그래서 본의아니게 7000으로 업글!!ㅋㅋ

신랑이 좋게좋게 말해서 그런가?? 원래 5만정도 차이나는데 딜러님이 쿨하게 그냥 부담 해주시기로 했답니당ㅋ

(역쉬 가는말이 고아야 오는말이 고운듯ㅋㅋㅋ)

블박이야 머 잘 찍어주고 저장만 잘되면 되니깐ㅋㅋㅋ

까다롭게 고르진 않은듯하네요ㅋ

 


 

이렇게 틴팅 솔라가드 새턴/ppf필름(문짝, 손잡이, 트렁크)/블박 아이나비 QXD 7000 진행!

추가금 20만원 나왔습니당

 

 

 

참참참, 현대차 구입한 분들,, 굿프렌드 라고 아시나요??

 

굿프렌드란??

현대자동차 1명의 딜러님이 200명의 굿프렌드 고객을 등록할 수 있고 등록 후 1개월이 지난 뒤 해당 고객은 10만 원의 할인 혜택이 부여된다. 단 1개월 뒤 계약 후 차량 출고시 적용되며 유효기간은 없으나 200명의 제한적인 숫자 때문에 몇 개월 몇 년이 지나가면 삭제될 수도 있다.

 

고로, 딜러님께 굿프렌드 가입한 후 한달 뒤 계약하면 10만원 할인!!

딜러님께서 말해주는 경우도 있지만 말 안해주실수도 있으니 소비자인 우리가 챙겨야죠!!ㅋㅋ

 

근데 이미 계약 후에 말씀 드린거 있죠ㅠ

딜러님이 그거 보전해주신다고 하셨고

최종적으로 10만원 드렸습니당!!

 

 

여유롭게 계약하실 분(한달 뒤에)은 굿프렌드 꼭꼭 챙기세용!!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