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e:D's 리뷰

[차린이 신차계약하기] 볼보 안녕....ㅠㅠ - XC60 대신 현대 팰리세이드??

by Ye:D 2021. 8. 10.
728x90
반응형

[차린이 신차계약하기]

볼보 안녕....ㅠㅠ

- XC60 대신 현대 팰리세이드??


 

볼보 XC60과 XC40 둘다 계약해놓고

기다리면서 둘 중 어떤걸 할지 고민중에 있다는 글을 썼었드랬죠ㅋ

차가 그리 급한게 아니어서 기다릴만하다고....

일년 넘게 설레이면서 기다리겠다고......

 

 

(↓볼보차량이 궁금하시다면↓)

 

https://dalkomspace.tistory.com/81

 

[볼보 XC40 시승 + 볼보 XC60 눈팅] 차린이(자동차 1도 모름)의 새차 계약하기!!

[볼보 XC40 시승 + 볼보 XC60 눈팅] 차린이(자동차 1도 모름)의 새차 계약하기!! 요새 설레임 가득가득!! 누가 보면 로또 맞은줄 알겄네;; 집사고 차사고ㅋㅋㅋ 집은 3년전에 운좋게 분양받았공-_-v 차

dalkomspace.tistory.com

https://dalkomspace.tistory.com/82

 

차린이의 볼보 XC60 계약하기! - 딜러서비스, 호구되지 않기!!

차린이의 볼보 XC60 계약하기! - 딜러서비스, 호구되지 않기!! ↓"볼보 XC40시승 후기 & 차린이의 볼보 새차 계약후기" 가 궁금하다면?↓ https://dalkomspace.tistory.com/81 [볼보 XC40 시승 + 볼보 XC60..

dalkomspace.tistory.com

https://dalkomspace.tistory.com/83

 

차린이의 볼보 XC60 계약 후기 - 비대면 계약/딜러서비스 비교

차린이의 볼보 XC60 계약 후기 비대면으로 계약하기!! 지난 포스팅 요약!! 암것도 모르고 덜컥 볼보 XC40 시승 후, XC40과 XC60 차량을 계약하고 온 후 이것저것 알아보다 딜러서비스에 대해 알게 되

dalkomspace.tistory.com

 

 

근데 기다릴수 없게 되었네요ㅠㅠ

 

간신히 수명을 연장하던 지금차가... 지금의 차가.....

그래요.... 운명하셨습니다ㅠ

카센터에서이제 그만 놓아줘야 할때라고 하시네요ㅠㅠㅠㅠ

 

일년만 버텨주지..... 아니 몇달 지났으니 열달정도??ㅠㅠ

 

 

암튼 폐차하게 되어서 하루 빨리 나오는 차를 다시 알아보게 되었어요ㅠ

국산차로 알아보니 팰리세이드란 차가 눈에 띄더군요ㅋ

 

일단 7인승 또는 8인승까지 가능하다는거가 만족스럽군요ㅎ

2열 가운데 자리를 빼면 7인승, 있으면 8인승이에요ㅋ

 

그 가운데 자리가 있게 되면 뒤에 3열 들어가기도 힘들고

2열 가운데 자리가 그렇게 넓지도 않아서 앉는다고 해도 불편할듯;

 

또 저희 가족이 그렇게 대가족도 아니어서 저는 7인승이 딱 좋아보이더군요ㅋ

(우리가족은 아이둘에 할머니를 포함해서 5인가족이랍니다)

 

 

 

(↓이렇게 2열 가운데 비우면 7인승↓)

 

 

(↓이렇게 2열 가운데 좌석이 있다면 8인승↓)

3열까지 있어서 트렁크가 좁겠다 했는데

위에 사진처럼 2열시트까지도 폴딩이 되더라구요ㅋㅋ

그리고 우리 가족처럼 5인이 타고 3열의 반만도 폴딩이 되니 넘나 편할거 같아요ㅋ

넓게 쓸땐 넓게 쓰고 짐이 많을땐 또 짐칸으로 쓰고ㅋ

 

그래서 저 흰색 가죽시트도 옵션인데 저는 기본 검정으로 했어요ㅋㅋ

흰색시트는 때타면 감당안될듯;;;

 

 

제가 볼보만 보고 와서 그런가 현대차 옵션들에 황당하더군요;

머 죄다 옵션이야-_-

깡통차란 말도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

노옵션의 차를 깡통차라고 하더군요ㅋㅋ

 

암튼 깡통차의 가격은 낮은 등급(?)인 3600정도면 가능하더라구요ㅎ

등급 말고 트림?? 그런말을 쓰더군요;

 

 

저는 프레스티지 7인승 가솔린 2륜구동을 픽했지요ㅋ

(2륜이냐 4륜이냐는 잘 몰라서 그냥 추천해주신는 걸로 했어요^^;)

고속주행이나 눈비 운전시에 4륜이 낫다고 하던데

저는 고속도로에서도 100이상 잘 안밟아요;;

그리고 날 안좋은날은 안전생각하면 운전을 안하는걸로!!ㅋㅋ

그럼

옵션질에 당해볼까요??

 

암튼 "익스클루시브 < 프레스티지 < 캘리그래피 < VIP " 가격이 올라가요ㅋ

유투버들이 꼼꼼히 비교해놓은거 보니 디자인 차이가 조금씩 있더군요ㅋ

 

근데 그것보단 "높은 트림일수록 추가 옵션들이 포함된다" 보면 되더라구요ㅋ

 

예를 들어 제가 고민한게 프레스티지에 테크2 옵션을 넣을까말까 했는데 상급의 트림인 캘리그래피에는 이 옵션들이 포함되어있다는 거죠!!

 

그럼 옵션 다 할거라면 캘리그래피 하는게 맞을까요??

 놉!!!! 

옵션 다 넣어도 프레스티지보다 한 200만원정도 캘리그래피가 더 비싸요!!!

물로 외부 디자인이 조금 바뀐다고 하더군요;;;

그 디자인을 중요시 여기신다면 200만원 투자하겠지만

제 기준엔 200을 투자할 정도로 매력적이진 않았어요ㅋㅋ

 

머 어차피 저는 옵션을 다 넣을 생각이 없답니다!!ㅋㅋㅋ

 

요로케만!!

위에거는 다나와에서 검색한 결과인데

실제 견적과는 조금 차이가 있더라구요;

선루프랑 패밀리 옵션이 88만, 69라고 되어있는데 대리점에선 90만, 70만 이라고 견적 받았어요-_-

(큰 돈 단위가 움직이니 1,2만원이 따지는게 우습게 느껴지네요-_-)

 

 

다른거야 다 아는걸테고 패밀리 옵션을 자세히 보면

자녀가 있고 안전면에서 좀더 옵션을 주고 싶다면 넣기를 추천!!!

하셔서 넣었어요ㅋㅋ

 

여기에 흰색 펄 색상하면 8만 추가 되고요;

난 팰리에는 검정이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는데 울 신랑은 무조건 흰색해야 한다고-_-

 

차가 높은 편이라서 아이들 타고 내릴때 힘들거 같아서 사이드 스텝 추가 했어요ㅎ

 

테크2 옵션은 넣고 싶긴 했는데 150만원의 가치가 있는건지 의문이 들어서

난 옵션질에 농락당하기 싫어!! 하면서 빼버렸어요!!ㅋㅋㅋ

 

 

테크2 옵션 상세내용도 첨부 해볼게요ㅎ

1.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가장 탐난 기능이긴 한데

오히려 신경쓰여서 기능을 끄는 운전자들도 더러 있더라구요ㅋㅋ

 

그리고 4. FullLCD 클러스터 가 맘에 들었는데.... 신랑이 딱히 안필요하다고...ㅠㅠ

 

이게 머냐면 핸들 안쪽 계기판?이라고 하나요?? 그 부분을 전부 LCD로 하겠냐는 건데

옵션추가 안하면 가운데 부분만 LCD고 양옆은 옛날 스타일로 시곗바늘 같은게 움직이는 그걸로 나오는거 같아요ㅎㅎ

(용어를 정확히 몰라서 설명이 이상하네요ㅠ)

 

암튼 신랑의 반대로 테크2 옵션은 안하기로 했답니당ㅋㅋㅋ

 

 

 

이렇게 해서 4600정도에 팰리세이드 프레스티지를 계약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국산차 계약시,

주의할점!!!!

국산차 계약은 신중히!! 계약파기 후 2달 후에 계약가능!!!!

 

여러 딜러님들의 연락처를 받고 한 대리점 방문했는데

차가 없다는 생각에 급해서 일단 계약하고 다른 딜러분도 만나봐야지 했는데 이게 왠걸!!!!

현대차는 한 딜러님과 계약 후 다른 현대 딜러님과는 계약하려면

기존 계약 해지하고 두달 뒤에 계약이 가능하다고????!!!!!

 

볼보는 일단 계약하고 딜러사마다 하나씩 계약이 가능해서 여러군데 계약을 넣었단 말입니다!!

근데 국산차는 그게 안된데요ㅠㅠㅠㅠ

나 급한디.... 두달 또 기다릴 자신이 없네요ㅠ

차를 잘 안타서 괜찮을 줄 알았는데 한번씩 타게 될 일이 생기니 답답해 죽겠네요ㅠㅠ

 

그래도 잘 아는 카센터 사장님이 소개해주신 분이니 믿을만 하겠죠??

진즉에 운명했어야 할 지금 차를 6년이나 더 탈 수 있게 도와주신 분이랍니다...ㅋㅋ

카센터 사장님께서 폐차도 알아서 해주시고 신차검수도 해주신다고....!!

암튼 그동안 인연이 계속 있던 분이라 믿어볼라구요!!

 

 

이왕 이렇게 된거 빨리 나와랏!!!!!

(계약 시점으로 4주에서 5주면 받아볼거라고 하네요ㅋ 와웅!!!!)

 

 

+ 역쉬 볼보!!

계약해지하겠다고 연락드렸는데 쿨하더군요!!ㅋㅋ

아쉬울게 1도 없음!!

네! 하시더니 바로 계약금 입금!!!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