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e:D's 리뷰

[차린이 신차계약하기] 자동차 번호판도 골라야 한다고?

by Ye:D 2021. 8. 18.
728x90
반응형

[차린이 신차계약하기]

자동차 번호판도 골라야 한다고?


자동차 한번 사기 진짜 어렵네용;;

 

볼보를 보내주고(?!)

기존 차가 퍼져서 폐차하는 바람에 비교적 빨리 받을 수 있는

현대 팰리세이드를 기다리고 있는중이랍니다.

 

 

4~5주면 출고 가능하다고 들었고,

어느새 3주가 지났네요^^

담주면 나올까용??ㅋㅋㅋ

두근두근>_<)//♥

 

 

 

자동차 받기전에 이것저것 알아보던중.....

자동차 번호판도 골라야 한다고 하드라구요;;;;;;

심지어 번호판은 출고 후 내가 단다고 하드라구요;;

보통 딜러분께서 해주시거나, 신차등록대행업체에게 맡길 경우 알아서 해주신다고 하네요ㅎ

 

 

번호판은 2가지 중 하나를 고르면 되는데

1. 기존 하얀색 바탕에 검은글씨만 있는 번호판

2. 태극문양이 파란바탕에 띠처럼 앞쪽에 들어가는 신형 번호판

 

문제는 딜러분에게 미리 번호판을 골라서 말해놔야 합니다!!

 

어떤분의 글에서 보았는데

나중에 계약서 보았을때 번호판 가격이 많이 나왔다 싶으면 태극문양 파란띠 번호판이고

저렴하다 싶으면 기본 흰색 번호판이라는......

그럼 딜러분이 알아서 신청을 한다는 뜻인가??-_-

 

저도 언능 계약서를 확인해보니 번호판 금액이 28000원이라고 뙇 찍혀있네요;

딜러님이 계약할때 고민해보고 말씀해주세요~ 했는데 어떤 번호판인지는.....

 

암튼 딜러분께 차 나오기 전에 하고 싶은 번호판 골라서 말씀 해주시길 바랍니당ㅋ

 

 

 

그럼 둘 중 어떤게 더 나을지 알아볼까용??

 

1. 기존 번호판의 경우 페인트 방식이고 천공식과 비천공식이 있다고 합니다.

장점으로는 글자와 숫자의 간격이 넓어서 시각적인 여유로움이 있다는 점과 천공해서 볼트로 조여주기 때문에 번호판 떨어질 걱정안해도 된다는거?? (태극 번호판이 간혹 떨어질거 같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더군요;)

(비천공식으로 하실 경우 태극번호판과 마찬가지로 번호판 플레이트를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2. 파란띠 태극번호판은 반사필름식 번호판으로 야간에도 잘 보이기 때문에 교통사고를 줄이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될것 같아요

또 비천공방식으로 번호판 가드(번호판 플레이트)가 있고 거기에 맞춰 끼우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고압분사세차후 떨어졌다는 후기도 보았네요;;)

 

기존 일반 페인트식 번호판 소유자도 교체 가능한데 번호판 비용과 함께 번호판 가드(번호판 플레이트)도 같이 준비해주셔야 필름식 번호판을 달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7월1일은 20년 7월 1일(작년부터 시행된 번호판이네욧ㅎ)

 

 

그럼 어떤게 더 나을까용??

사고 예방을 기대한다고 하니 돈 몇만원 더 내고 필름식 번호판으로 하는게 맞겠죠??

참, 어떤 분은 파란띠의 태극문양이 더 이뻐서 한다고 하시던데....

개취겠지만, 전 그닥 이쁜건 잘 모르겠어요ㅋㅋ

 

 

여기서 궁금한건.... 신차 구입하는 경우에도 번호판 가드(플레이트 구입해야)를 따로 구입을... 해야할까요??ㅜ

저는 계약서에 번호판 비용이 28000원이라고 되어있는데, 플레이트 가격을 알아보니, 2만정도 든다고 하네요;

보통 태극 번호판의 경우 5만원 내외로 든다고 하던데.... 그럼 플레이트도 추가로 구매를 해야 하나 봅니다ㅠ

 

이 번호판 비용이란게 딱 정해진 금액은 아니고 지역별로 대리점별로 또 딜러별로 다른거 같아요ㅠ;

설마... 차종별로 다른건가???-_-;;

 

 

여기서 문제!!

 

딱 번호판 비용만 드시는줄 알았죠??

놉!!!!!

 

계약서를 보니 번호판 28000/ 증지대 2000/ 대행료 33000

 

엥??

대행료가 33000??????

 

이게 먼가 했더니 딜러분이 시청이나 구청가서 번호판 받아오는 그런거 그리 어렵진 않지만 아주 귀찮은 그런거 대신해주는 비용??ㅋ

거기에 부착하는 비용도 포함되어있을거라고 봅니다ㅋ 보통 2~3천원에 부착해주신다고 하더군요ㅋ

 

번호판 뿐만 아니라 증지대랑, 대행료 역시 다 다른 금액에 했다는 분들이 많더군요.....;;

증지대는 그렇다치고, 대행료는 적게는 2만에서 많게는 4만원이 넘는 경우도 많아서 전 중간 정도 구나 하고 있었네요;;

 

 

귀찮은거 싫다 싶으시면 딜러분께 부탁드림 되고 스스로 하고 싶으신분은 셀프로 하겠다 하시면 되세요ㅎㅎ

참, 셀프로 하실때 취득세는 카드납부가 가능하지만 번호판은 꼭 현금납부만 가능하다는 후기가 있더군요!!

셀프로 하실분 참고하세요!!

 


암튼 저는 태극필름식 번호판을 할 경우, 28000+2000+33000=63000(+번호판 플레이트 가격 2만원내외 예상)

=> 83000원 정도 들 예정이네요;; (다 죄다 돈이군요ㅠㅠ)

 

 

 

팰리야~~~!!

일주일 후 우리 만날 수 있는거징??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