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eD's 이사하기

[입주준비] 입주 박람회 방문 - 정신 바짝 차리고!! 계획대로 하기!!

by Ye:D 2021. 10. 13.
728x90
반응형

[입주준비]

입주 박람회 방문

정신 바짝 차리고!! 계획대로 하기!!


입주날짜가 다가오니 여기 저기에서 입주박람회가 마구 열리고 있어요!!

공식지정 입주박람회도 있고

지역업체들이 모여서 하는 입주박람회도 군데 군데 여러곳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물론 입주박람회가 일반적인 거래보다는 공구가로 저렴하기는 하지만 주의할점은 반드시 있답니다!

나도 모르게 이것도 계약!! 저것도 계약!!

너는 어느새 이미 계약서에 사인을 하고 있지.......-_-

 

 

지난 글에서 꼭필요한것만 하겠다고 다짐 했지요!

입주시 필수 템이라고 불리는 줄눈, 코팅, 탄성, 입주청소, 새집증후군

이중에 코팅과 입주청소는 셀프로! 줄눈과 새집증후군은 업체에! 탄성은 안한다! 라고 계획을 잡고 입주박람회에 갔더랬죠ㅋㅋㅋ

 

 

BUT!!

결국 코팅을 패키지.....로 계약하고 말았답니당ㅋㅋㅋㅋㅋ

거기에 벽걸이TV랑 LED벽걸이시계 계약도 하고 조명도 패키지로 계약하고ㅋ

(조명은 계획에 있었지만 패키지까지 할 생각이 없었는데.....;;)

 

입주청소는 박람회에 없어서 다행히 계획대로 셀프로 할 수 있게 되었네요ㅋㅋ

있었으면 이것도 계약하고 왔을지도...-_-

 

참, 탄성은 아랫층부터 5개층과 윗층부터 5개층은 꼭 필수라고 하시더라구요ㅋ

저흰 거기에 해당안되서 계획대로 뺄수 있었어요ㅋ

 

 

저흰 공식 입주박람회에서 거의 대부분을 계약을 했지만

다른 입주예정자분들 이야기 들어보니 지역업체들을 선호하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나중에 A/S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지역업체를 선호하시더라구요

지역업체들도 아파트 입주시기에 맞춰서 공구가 이벤트를 많이 하고 있어서 기존보다 저렴해요ㅋ

(보니깐 저희 아파트 외에도 근처 아파트들 분들도 이번에 공구가로 이것저것 계약도 하시더라구요ㅎ)

 

저도 지역업체 해야 하나 고민했는데

지역업체든 공식업체든 작은업체의 경우 문닫으면 마찬가지....??

 

그래서 일단 공식업체로 정했고

그 이유는 공식주관사인 "W기획"이 1년은 무상A/S를 보장한다고 합니다!

1년, 짧긴 하지만 그거라도 확실히 가자 하는 맘이 컸고 전국구 팀이라 여러곳에서의 경험도 많겠지 싶어서 결정했어요!!

 

지역업체든 공식업체든 제발 잘~~~~ 무사히 꼼꼼히 시공되길 간절히 바랍니당ㅠ

계약전까지는 입주민이 갑이지만, 계약 후엔 업체측이 갑이니깐 잘 부탁드려야죠ㅋㅋㅋ

 

 


제가 계약한 업체들 리스트 나옵니당!!

나름 꼼꼼히 따지고 따져서 계약한 업체들이긴 하나 앞으로 시공이 어찔될지에 따라 후기는 달라질 예정이랍니당ㅋㅋㅋ

 

그러니 꼼꼼한 시공 약속해주세용!!!

협박처럼 들리는건 당신의 기분탓!!ㅋㅋㅋ

 

 

 

소낭구에서 식탁과 안방가구들을 계약했어요ㅋ

나머지는 박람회가서 계약한 것들이지만,

가구만은 매장에 미리 들려서 상담받고, 사전점검에서 실측후 또 들러서 상담받고ㅋ

박람회전에 미리 계약하고 완료했었드랬죠ㅋㅋ

 

 

가격은 좀 있지만 정말 매력적이서 여러군데 돌고돌고돌아본 후에

결국 소낭구로 가서 계약했답니다!!ㅋ

 

신랑 왈,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괜히 시간낭비했다고 처음 집에서 다 할거면서-_-

하루가 아니라 여러날 여러군데 다녔었답니다ㅠ

 

저는 그래서 이렇게 말했죠!

가격이 고민되니깐 소낭구를 사야하는 이유를 찾고 싶었다고ㅋㅋㅋ

그만큼 제맘에 픽!!! 꽂혔답니당ㅋㅋ

 

암튼 소낭구 관련해선 이야기가 길어서 따로 또 포스팅 예정이랍니당ㅋㅋㅋ

 

 

 

새집증후군은 새 아파트 입주에 필수죠!!

근데 너무 많은 업체, 공법도 다양하고 그래서 고민되었지

전 NST 공법의 새집닥터로 골랐답니다!!

 

사전에 미리 알아보고 계약까지 미리 했던 업체여서 상담도 따로 더 안하고 바로 계약서만 받아서 나왔답니다ㅋ

새집증후군에 대해서도

할 이야기가 많기에 시공과정과 함께 따로 포스팅 예정!! 

 

 

 

 

줄눈.....

업체도 너무 많고 똑같은 공법에 복불복 느낌이.....;;

더구나 시공 후 세월이 좀 지나봐야 잘된 시공과 못한 시공이 드러나기에 업체 고르기가 참 어렵드라구요ㅠ

 

제가 픽한 줄눈업체는 "아우라줄눈"

견적만 여기저기 받아놓고선 고르지 못하고 있었는데 상담후에 바로 결정!!

사장님의 자부심이 엄청나시더라구요!!ㅋㅋ

 

줄눈을 셀프로 할까 생각했었기에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느낀게 있는데

솔직히 줄눈은 기술보다는 성실함과 꼼꼼함이라고 생각되용;

열심히 파내고, 잘 채워넣고!!

손이 많이 가는 일이다 보니 꼼꼼하지 못한 분은 잘 못하실거 같아보이는 작업입니다.

 

사장님의 자부심은 꼼꼼한 성격에서 나오는거 같드라구요ㅎ

(그렇다고 기술이 없어 보인다는 그런뜻은 아닙니다!!^^;;)

 

암튼 상담후에 믿음직스러운 자부심에 "아우라줄눈"에 저희 집을 맡겼습니다!

줄눈 시공과정과 후기도 꼼꼼히 남겨보겠음!!

(사장님 긴장중??ㅋㅋㅋ)

 

 

 

 

 

 

다음은 코팅이랍니다....ㅎㅎ;;

부끄럽게도 지난 포스팅에....

그래요;; 저 셀프로 하겠다 큰소리 쳤지요^^;;;

 

 

이번 박람회가서 "나노에이스"에서 상담받고 바로 계약해부렸네요ㅋㅋㅋㅋ

그것도 욕실까지 다 패키지로ㅋㅋㅋㅋ

원래는 주방 상판만, 그것도 셀프로 연마해서 광택만 내기로 했었는데 말이죠ㅋ

실은 나노에이스에서 이벤트 진행한게 있어서 욕조랑, 욕실바닥코팅 무료시공권 당첨된게 있었지요ㅋ

그거 일정 잡으러 방문했다가 패키지 계약을......ㅋㅋㅋ

그래! 그게 다 영업하는거지!! 어떻게 무료시공만 받겠냐!!!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다른 입주민에게 들었는데 정말 이벤트 당첨된것만 예약했는데도 기분 나쁜거 하나 없이 예약 잡아주시고

다른것도 더 하는게 좋으니 더 계약하라는 강요도 일절 없었다고 합니당ㅋ

 

셀프로 하는 코팅제는 막 벗겨짐이 생기고 때밀리는 것처럼 나온다고 하는 후기들이 많아서

나노에이스 코팅은 어떻냐고 물으니 절대 들뜸 때밀림 없고 이건 벗겨지는 그런 코팅이 아니랍니당!

나노입자로 흡수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광택이 사라질 수는 있지만 지저분하게 떨어지진 않는답니다.

더군다나 A/S를 8년 보장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반 세라믹코팅의 수명을 10년에서 15년정도로 보면 UV코팅은 반영구적이라고 볼 수 있다고 해서

추가 5만원 더 내고 UV코팅으로 업글까지 했어용ㅋㅋ

 

일반 세라믹코팅은 예쁘기는 하지만 (매끈매끈!!+반짝반짝!!) 잔기스 발생시 티가 날 수 있다고 해요

UV코팅(질감이 느껴지는!!+반짝반짝!!) 기스나고 해도 티가 잘 안난다고

주방 많이 쓰시고 요리 많이 하면 UV코팅 추천!!!

 

나노에이스도 시공과정과 후기 남길예정이에요ㅎ

 

 

 

 

나머지 업체들은 내가 원해서였더라면

(다 청소관련ㅋㅋㅋㅋ)

조명은 울 신랑이 더 원해서ㅋㅋ

 

인테리어의 꽃은??

바로 조명이지요!!!

인테리어 머 별로 안해놓고 조명만 해도 어느정도 분위기는 먹고 들어간답니당!!ㅋㅋ

 

저는 "부자조명" 을 픽했는데

3군데 업체중에 가장 믿음이 가는 태도로 상담에 임해주셨어요ㅎ

조명상담을 거의 마지막에 하게 되었는데

상담하시는 분들이 지치신건지...

저희를 막(?) 대하시는거에요-_-

 

제가 궁금한거 물어보고 패키지 말고 내가 하고 싶은거만 하면 얼마나오는지 이런거 물어보고 있었는데

팔짱끼고 먼산 바라보고..... 사진 찍으니깐 안 할거면서 사진은 왜 찍냐 하고;;;;

3곳 중 2곳이 그러니 내가 멀 기분 나쁘게 물어봤나 싶더라구요-_-

대놓고 이름 말할 순 없고 여기 박람회 다녀오신 분이라면 "부자조명" 빼면 어딘지 아실 듯ㅋㅋㅋ

 

 

"부자되는 부자조명" 그것보다 아버지와 아드님이 같이해서 부자조명인듯하지만....ㅋ

우린 부자되는 조명이라 믿을게요!!ㅋㅋㅋ

 

"부자조명"은 박람회 전부터 가격 땋 공지하고 평형별로 이렇게 하는게 좋다면서 패키지와 그 외 단품 등을 미리 공개 해놓으셔서 상담가기전에 좀 편했어요ㅎ 그런 기준이 있으니 공부하기도 좋고(전 상담전에 그 분야에 대해 공부를 하고 상담을 간답니다!!) 지역업체들 견적도 비교가 가능하더라구요ㅋㅋ

 

단품으로 내가 하고 싶은 곳만 하려다가 사장님의 신뢰가는 설명에 그냥 패키지로 픽했답니다!!

지역업체보다 쬐금 더 비싸길래 할인 안되냐 물어보니

그런 돈 몇만원 할인 말고

시공당일 현장 브리핑 후 진행하는데 현장에서 보고 더 해줄 수 있는 부분 있음 더 달아주겠다고 하시네요ㅎ

 

 

 

 

벽걸이티비 업체는 백년로지텍 한 업체만 보았어요ㅎ

(내가 못본건가??)

 

요새 무타공 공법이 뜨는거 같은데

타일벽(아트월)에는 무타공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우린 소파월. 즉, 벽지쪽에 TV를 둘 생각이라 무타공이 안된답니다ㅠ

참고로, 타공과 무타공 견적 차이가 30만원 정도 차이 난다고 하네요;;;;

(그정도 금액이면 걍 뚫는게 어떨지.....ㅋㅋ)

 

계약 진행 안할 수도 있어서 얼굴 가렸어요;;

암튼 벽걸이티비 자체를 원래 벽에 구멍뚫기 싫어서 안할려고 했는데

구멍 정말 작게 난다고 치약(?)을 바르면 구멍 없어진다는 말씀에 일단 계약을 했답니다ㅋㅋ

벽걸이티비 설치 업체 검색하면 젤 많이 나오는 곳이 "백년로지텍" 이더라구요

그래서 믿고 벽걸이티비랑 LED벽걸이 시계도 같이 진행하기로 했는데

 

 

가격이 나중에 알고보니 좀 비싸......ㅠㅠ

심지어 지역업체랑 차이도 많이 나....ㅠㅠ

나 눈팅 맞은건가??ㅠ

 

 

티비는 5만원, 시계는 4만원이나 견적차이가 나드라구요ㅜㅜ

물론 업체마다 경력과 기술의 차이는 있다지만....;;;

 

100만원짜리에서 5만원 차이가 아니자나요;;

십몇만원에서 5만원, 4만원 차이라니....;;;

 

벽뚫는것 자체도 고민이었는데 가격도 이러니....

다시 고민해봐야겠어요-_-

 


제 개인적인 일기 같은 개념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이렇게 후기를 남기고 정보를 공유하면서

 

저 바라는거 딱 하나!!

하자 없는 꼼꼼한 시공이랍니다ㅋㅋㅋ

 

말하다보니 협박같죠??ㅋㅋㅋ

좋으면 좋다 별로면 별로다 솔직히 남길 예정입니당!!!

 

 

 

참, 그리고 

박람회 나름 딱 볼것만 보고 오자해서 시간 낭비 잘 안하고 와야지 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상과 달리 돈을 더 쓰고 왔답니다!!ㅠ

 

아파트 입주라는 큰 이벤트를 앞두고 먼가에 홀린듯 자꾸 돈을 쓰게 되네요-_-

아마도 입주전 아니면 못하는거! 지금 아니면 안돼! 라는 생각에 자꾸 돈쓰는듯;;;

(결혼식 할때도 이 이야기 많이 들었는데;;;;; 평생 한번뿐이다, 지금 아니면 안돼 등등ㅋㅋㅋ)

 

평생 안살 수도 있는 집인데 돈 너무 쓰지 않도록 주의합시당!!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