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eD's 이사하기

[입주준비] 곧 입주일이 다가온다!! - 사전점검 대행업체 "내집처럼" 후기 : 결과 보고서 도착!!

by Ye:D 2021. 10. 7.
728x90
반응형

[입주준비]

곧 입주일이 다가온다!! 

사전점검 대행업체 "내집처럼" 후기  : 결과 보고서 도착!!


사전점검 지난지가 언제인데.....

후기 쓸라고 보고서 언제 올까요?? 물었는데

2주정도 걸린다고 하시더라구요ㅠ

 

2주지나 다시 물으니 추석연휴 있어서 그거 빼고 2주;;;;

머 별거 없을테고 하자는 이미 눈으로 사진으로 다 확인했으니

별로 신경 안쓰고 걍 후기 쓰자 했드랬죠ㅋㅋ

 

결국 후기 다 쓰고나니, 추석연휴 빼고 꽉찬 2주만에

메일로 사전점검 결과보고서가 도착했답니다!!

 

별 기대 없이 들어갔는데

웬걸?? 은근 저같은 초보(?) 첫입주자에게 필요한 정보들이 있어서 감사하더군요ㅋㅋ

 

"내 집 사용설명서!!!" 빠밤!!!

(꼭 효과음이 들리는듯한 제목ㅋㅋㅋ)

 

내용은 내집처럼의 저작권문제로 공개하면.... 안될듯하여....ㅎㅎ

노출되면 법적책임을.........

 

말로 간략히 설명하자면,

오래된 구축아파트에 살던 내가 신축아파트에 적응 못할까봐 알려주는 소소하지만 실용적인 팁??ㅋㅋㅋ

어디 물어보기도 머하고..... 머라고 물어봐야할지도 모르겠는 그런 설명??ㅋㅋㅋㅋㅋㅋ

암튼 새집 들어갈때 필요한 정보들이 있어서 오~~ 그렇구나 하고 있네요ㅋㅋㅋ

 

 

 

 

 

메일로 받은 파일이 2가지인데 하나는 앞서 말한 내집 사용설명서이고,

다른 하나가 본격(?) 사전점검 결과보고서랍니다!

 

라돈은 저번 후기에서 말했듯이 밀폐된 공간에서 측정된게 아니라 그렇게 신뢰 하진 못하겠더라구요ㅎ

일단 보고서에 있는 라돈수치는 낮게 나왔답니다.

 

 

근데......

공기질 측정 결과를 보니....

 

헉;;;;;;;;

포름알데히드 기준치가 0.08인데 1.1이 넘는 걸 보고선.....ㅠㅠㅠㅠ

새집증후군 예약 안했음 당장 뛰어가서 예약할뻔;;;;;;

 

 

 

 

기준표를 보니 0.3만 넘어도 호흡곤란이 온답니다ㅠㅠㅠ

어쩐지 눈이 좀 따끔따끔 하더니만ㅠㅠ

 

 

 

그리고 울 집에서 가장 큰 하자였던 발코니 바닥 구배불량ㅠ

알고는 있었지만.. 다시 보니 맘아파ㅠㅠ

 

암튼 어떻게 하자처리 되는지와 나중에 확인하는 방법까지 일러주셔서 땡큐합니당!!!

 

 

다음에 또 입주할 기회되면 사전점검 대행업체를 안써도 될거 같다고

지난 후기에는 적었었는데

 

포름알데히드 수치 보니깐.....

이런건 전문 장비 없으면 알수 없으니....ㅠㅠ

또 하자 발생했을때 어떻게 대처하는지 등에 대한 정보도 주고ㅋ

 

다행히 이번 아파트는 그렇게 큰 하자들이 없어서 다음번에 내가 할 수 있겠다고 느껴지는걸까??

하자 많고 그러면 셀프로 했을 경우 정말 멘붕왔을듯;;;;

 

다음에 기회가 주어진다면 "내집처럼"에 또 맡길지도...ㅋ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