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eD's 이사하기

[내집마련] 곧 입주일이 다가온다!! - 입주준비③ 사전점검/새집나들이

by Ye:D 2021. 9. 28.
728x90
반응형

[내집마련]

곧 입주일이 다가온다!!

- 입주준비③ 사전점검 / 새집나들이


 

드디어~~!!!

집 구경갑니당~~~!!!

넘나 기대되는것!!

 

 

근데

구경이 중요한게 아니죠!

하자 없는지 매의 눈으로 잘 살피고!

가구를 위해 실측을 정확히 하고!

(서울에서 맞춤가구 실측하러 오시기로 했어요!)

 

하자점검은 내가 직접하려 했으나 사전점검 전문가에게 걍 맡기기로 해서

제가 따로 준비할건 없드라고요ㅎ

(사전점검 업체의 후기가 궁금하다면 다음 글을 기다려주세요!! 커밍쑨~~~~ㅋㅋ)

 

 

코로나 때문에 사전점검 3일 중 하루만 가능했고 인원도 4명을 넘지 말라고 하네요ㅠ

(근데 마지막날은 미흡했던 분들 문의가 많아서 입장시켜주셨어요ㅎ;)

 

 

짜란~!!

넘나 이쁜 우리 아파트!!ㅋㅋㅋ

 

 

 

우리 아파트의 자랑이라면,

바로 물놀이장!!!!

꺄악!!!

여기가 아파트야?? 워터파크야??ㅋㅋ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라 하겠죠??ㅋ 내년 여름이 너무나 기다려지네요^^

 

 

 

 

다른거야 머 요새 아파트 다 똑같은 구조니깐 딱히 자랑할것도 없고ㅋ

 

거실과 모든 방에서 보이는 영구 조망권!!!!ㅋㅋ

공터에 앞쪽은 공원이고 요 공터가 원래는 학교 부지였는데 학교가 들어올지는 미지수ㅠㅠ

그래도 아파트는 안들어올거 확신함!!ㅋㅋ

그래서 우리 층수가 고층이라 뷰 막힐 일은 다행히도 없음요ㅋㅋ

 

 

 

 

아이 엄마라서 그런지 놀이터가 너무 맘에 드네요ㅋㅋ

오래된 아파트에만 살아서 그런가 이런 디자인 놀이터, 완전 신세계!!ㅋㅋ

동화를 주제로 한 놀이터 들이랍니다ㅋ

 

 

 

토끼 놀이터!!!

우리 공주님이 가장 기대하는 곳인데....

아이들에게 영상통화로 보여주기만 하고 사진을 안찍었나봐요ㅠㅠ

(코로나로 인원제한 때문에 신랑이랑 저랑 둘이서만 방문했어요)

계획서 사진(?)인데 실제로도 이렇게 잘 나왔답니다ㅋㅋ

 

 

 

 

실내로 들어가서 이제 실측을 해봅시당!!

 

실측에 관련해서 팁을 드리자면,

보통 많이들 도면 들고가서 측정하고 메모하고 하시는데 그래도 되지만

전 줄자대고 사진으로 찍어서 다 남겨요ㅎ

 

어떤식이냐면,

방 입구에서 사진찍고(어느방인지 알게끔) 그 다음 전체샷 나오기 전까지는 이 방이라는 뜻

그 다음로 디테일하게 줄자를 대고 사진을 찍습니다.

이렇게 해야 이게 걸레받이 포함 길이인지 문와꾸 포함 길이인지 알수 있으니 좋아요!!

 

 

 

 

그리고 보통 평면도만 가지고 가서 실측하는데

그러면 벽면에 있는 콘센트 자리나, 스위치자리 등을 알수 없으니

가구 준비를 위한 실측이라면 벽면에 있는 부분도 꼼꼼히 실측하셔야 한답니다!!

 

 

이렇게 실측 후

맞춤가구는 견적을 받고, 기성가구는 구매하러 고고씽!!

 

 

문제는,

맞춤가구에서 고민이 생겼어요;;

현재 구축아파트 34평에 살고 있는데 같은 평수 신축아파트 보니깐.....

헉;;;; 거실 너무 좁아ㅠㅠ

 

거실의 한쪽 벽을 전체 책장으로 해서 아래 디자인처럼 서재형거실을 할 예정이랍니다.

근데 한쪽 벽이 전체 다 책장이면 거실이 완전 좁게 느껴질거 같아 걱정중....ㅠㅠ

 

 

 

그리고 벽걸이 에어컨 자리를 생각하지 못해서 안방디자인을 포기해야한다는.....ㅠㅠ

암튼 안방 디자인은 리셋되어서 새로 디자인 하든지 아님 맞춤 포기하고 기성품으로 가든지....

 

흐규흐규.....ㅠㅠ

젤 맘에 든 디자인인데 아쉽;;;;; 

 

암튼 안방은 기성품 가구 구경 좀 다녀봐야겠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