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eD's 이사하기

[내집마련] 곧 입주일이 다가온다!! - 입주준비① 사전점검

by Ye:D 2021. 8. 12.
728x90
반응형

[내집마련]

곧 입주일이 다가온다!!

- 입주준비① 사전점검


2019년 5월 29일

계약하고,

2021년 11월

입주예정.

 

2년전 먼 미래 같았던 입주예정일이 불과 한계절 앞으로 다가왔고

준비할것들을 잘 정리해놓기로 함!!


 

입주준비의 첫 시작은

사전점검!!

요새는 새집나들이라는 예쁜 말을 쓰더군요ㅋㅋ

 

 

사전점검,

 셀프 VS 대행업체 

당신의 선택은??

 

그래, 난 대행업체에게 맡기겠어!!!

 

 

 

우선 셀프로 해보고자 유튜브로 공부도 하고 했는데......

이건 내가 할일이 아니여...-_-

유튜브 자체가 업체가 홍보하고자 올린 거라서 엄청 디테일하게 점검을 하기에

저렇게 할 자신이 없으니 그냥 업체에 맡기자!! 하는 생각이 절로난다....-_-

 

어떤 분들은 셀프로도 충분하다고 하시더군요;

근데 전 이미 유튜브를 보고 낚여버렸지요ㅠㅠ

전문가 아니면 알 수 없는 부분들을 강조하는 영상을 봐버렸으니......

계약 고고~~!!!

 

 

금액은 34평형 기준에 30만원 정도랍니다!

 

저는 내집처럼 예약했는데

좋은점은 계약금 10만원만 내고 완료후 잔금을 낸다고 합니다!

 


 

나만 궁금한 내용??

 

 

1) 신청은 어떻게 하는거지?

: 예약 가능한 날짜에 맞춰서 건설사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고 휴대폰 앱에서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휴대폰 앱에서는 회원가입 없이 간단하게 인증받고 빠르게 A/S신청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나중에 입주날짜 예약도 할때 또 쓸테니 앱 다운받는게 편리할거 같네요ㅎ

(근데 9월 8일부터 예약하는데 9월 6일부터 로그인이 된다네요ㅎ)

 

 

2) 방문인원이 제한 된다고 되어 있던데 업체 직원이 오면 우리가족들은 구경도 못하는거 아냐??

: 현재 코로나로 사적모임 인원 4인이상 불가인 시국이라 고민이 되더라구요;;

하지만 업체와 저는 계약되어있는 공적인 모임이므로 업체직원은 방문인원에서 제외된다고 하네요^^ 다행이당!!ㅋㅋ

 

3) 3일 중 하루 한번만??

: 사람들이 한번에 모일까봐 예약을 통해 방문하는 시간을 나뉘어 놓은것 뿐이지 실제로는 3일내내 여러번 방문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안그래도 아이들도 보고싶어하는데 애들 빼고 가는게 맘에 걸렸는데 업체랑 한번 보고 나서 나중에 아이들이랑 또 한번 방문해야겠어요^^

 

 

 

 

 


아직 입주한다는게 실감도 안나고 정리도 잘 안되고 있는데

사전점검 가면 여러 정보들을 받는다고 하더군요;

입주박람회가 코로나로 불투명해서 그날 비슷무리하게 업체들이 올수도 있다 하고....ㅎ

암튼 사전점검 다녀오면 좀 더 선명해질듯!!

 

사전점검 대행업체가 어땠는지

어떤식으로 진행되었는지

새집나들이(사전점검) 다녀 온 후 또 글쓰도록 해야겠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