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e:D's 리뷰

IPTV + 통신사 1년만에 "BTV+SKT"로 되돌아갔어요 !!!(LG유플러스, SKB 비교)

by Ye:D 2021. 5. 20.
728x90
반응형

IPTV + 통신사 1년만에 "BTV+SKT"로 되돌아갔어요 !!!

 

기존에 BTV와 SKT 가입자였던 제가 LG유플러스로 넘어가게 되었다는 글을 작성한게 벌써 1년전이네요ㅎ

 

 

결론부터 말하자면,

1년만에 다시 BTV+SKT(SKB)로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바꿔야겠다 맘먹은 이유는 1년이었던 폰 약정이 끝나서이긴 하지만

(약정기간이 남았다면 그냥 썼겠지요;;)

 

암튼 다시 SKB로 넘어가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아이들이랑 숲놀이터를 갔는데

어랏?? 전화가 안돼.....??

지금이 어느땐데......

세상에나....우리나라에 폰이 안터지는 곳이 있다니...-_-

 

망할 LG유플러스-_-

 

 

심지어 그리 높고 깊은 숲속에 있는 숲놀이터도 아니었는데 말이죠;

집근처 평탄한 길에 있는 숲놀이터에서 이게 먼일이래;;;;;

 

그전에 SKT는 한번도 그런적이 없어서리 넘나 당황스러웠다는...

 

하필 신랑 회사에서 중요한 연락이 오는 바람에

숲놀이터의 그나마 높은 언덕에 뛰어 올라가서 하늘을 향해 손을 뻗어가며 전화통화를 했다느....;;;;

한 20여년만에 보는 모습.....;;

(이 모습 아는 사람은 최소 80년대생ㅋㅋㅋㅋ)

 

통신사는 LG유플러스 못쓰겠더라구요-_-

 

 

 

 

1년전, 

LG유플러스로 넘어간 가장 큰 이유는 TV때문이었죠ㅎ

 

LG유플러스의 아이들나라!!

 

아이들 볼거 많고

특히 "책읽어주는TV"를 저희 아이들 정말 잘 이용했더랬죠ㅎ

 

옛날 오래된 책들만 있는게 아니고 신작들도 계속 업데이트되서 맘에 쏙 들었어요ㅎ

아이엄마라면 한번쯤 다 들어보았을 법한 베스트셀러도 다있고

책 좋아하는 울집 아이들에게 최고죠!!

 

 

 

BTV도 젬키즈 안에 "살아있는동화" 라고 해서 책 주인공 얼굴에 아이얼굴 넣어서 하는게 있는데

이게 일단 책을 한번 다보고 그 다음에 가족이랑 아이들 얼굴 넣어서 또 보는 그런 시스템인데

같은 책을 두번보는걸 별로 재미있어하지 않더라구요;;;;

 

그렇다고 책이 다양하게 많은것도 아니고,

엄마들이 좋아할 만한 그런 베스트셀러도 별로 없구요ㅠ

 

 

유플러스 광고보면 영어콘텐츠 많고 좋다고 광고 많이 하던데....

영어콘텐츠는 특별히 좋은건 잘 모르겠더라구요ㅎ

(우리집이 잘 활용 안해서 일수도 있긴한데.....^^;;)

 

암튼 영어콘텐츠는 BTV도 우리아이가 활용할 정도는 충분한듯해요!

 

 

 

 

젬키즈나 아이들나라 외에도 가끔 한번씩 무료극장판 만화를 보여주는데

확실히 BTV랑 비교해서 유플러스가 볼거 많아요!!!

 

무료극장판 만화의 갯수도 많지만

이번달만 무료! 이런걸로 신작에 가까운(?) 최근 만화도 무료로 볼 수 있어요ㅎ

 

 

진짜 오랜만에 BTV로 넘어와서 볼게 뭐있나 봤더니만

무료 아동용 극장판 만화가 달랑 3개??-_-

(심지어 애니메이션 부분도 따로 없고 그냥 "가족" 카테고리 안에 애니메이션이 있네요-_-)

무료 가족영화 중 11개중 2개가 29초짜리;;;

국군 29초 영화제 수상작을 무료라고.....

 

그리고 뒤에 설마 "안녕, 형아?" 맞나요??;;;;

주인공 박지빈군이 박지빈 아저씨가 되어가는데...

흠.... 넘 업뎃이 안되네요ㅠ

 

 

그래... 요새 누가 IPTV 보나 싶긴 한다만....

그럼 넷플릭스라도 되게 해주셔야죠;;;

디즈니플러스라도 잡았어야죠!!!ㅠㅠ

(LG유플러스와 KT는 넷플릭스에 이어 디즈니플러스도 될 예정이라고.....ㅠㅠ)

 

 

 

아!

BTV가 좋은거 있어요!!

지난 LG유플러스 넘어갈때 포스팅에도 적었는데

화질은 훨~~~훨씬!!! BTV가 좋아요!!!

 

 

우리집 아이들이 잘보는 채널인 "디즈니주니어 채널"

 

* 짧게 "디즈니주니어" 채널 소개 : 광고없이 저녁 9시 이전엔 전체관람가 만화만 나옵니다!!!

요새 7세 관람가도 악당물리치는 핑계(?)로 넘 폭력적이에요;; 엄마가 아빠에게 나쁘게 말하고....

(전 카봇 보고 깜짝 놀랐자나요;;;; 엄마가 아빠를 막 무시하고...-_-;)

 

*주의!! 디즈니 채널과 디즈니주니어채널은 다릅니다!! 디즈니채널은 광고도 나오고 7세관람가도 나와요!

 

 

LG유플러스 설치하고 디즈니주니어를 보는데

설치 잘못되었다고 설치 기사님께 전화드렸답니다;;;

 

화면이 옛날 스탈대로 뿌옇고 자글자글(?)하기도 하고;;;;;

근데 기사님이 다시 와서 보고는 이상이 없다고 다 잘 설치되었다고 하시고 그냥 가셨다는거;;;

일반 공중파는 괜찮은데 몇몇 채널이 지저분한(?) 화면이 나온답니다ㅠ

 

 

 

BTV로 다시 넘어오니 디즈니주니어 채널의 화면이 깨끗하게 나와서 좋네요^^

 

 

 

 

 

결론은 통신사는 SKT인데...

아이들나라나 IPTV 콘텐츠는 LG유플러스라는 결론이 나오네요ㅠ

 

결합하면 저렴해지니깐 따로따로 할 수도 없고...

둘중 하나가 언넝 개선해봐요 쫌!!!ㅠㅠ

 

 

 

 

아... KT도 있었지....

다음번에 KT로 넘어가봐야겠네요!!

그때 또 비교글 남길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