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e:D's 디자인

좁은방, 아이방 가구, 거실책장 디자인하기! - 맞춤가구 전문업체 '다만들어'

by Ye:D 2021. 10. 14.
728x90
반응형

좁은방, 아이방 가구, 거실책장 디자인하기!

- 맞춤가구 전문업체 '다만들어'


 

이사 준비로 요새 정신이 없다...ㅠㅠ

사전점검 끝내고

입주박람회 다녀오고

아주 요새 돈쓰느라 정신없음ㅋㅋㅋㅋㅋ

 

 

저번 아파트 사전점검날에 맞춰서 맞춤가구 전문업체 "다만들어"에서

서울에서부터 멀리 이곳, 지방까지 실측하러 오셨었다.

실측이 일반적이진 않고 내가 하는게 좀 많~~고 디테일이 좀 있어서 오신것 같다^^;

 

 

원래 사전점검날 전까지는 안방디자인도 "다만들어"에서 맞출려고 했는데

도저히 안방은 사이즈나 기타 설비적인 문제로 인해 포기를 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ㅠㅠ

진짜 가장 하고 싶은 디자인이었는뎅ㅠㅠ

이 부분은 다만들어 사장님도 너무 아쉬워 하셨다ㅠ

 

 

이제 남은 과정은

.

정확한 견적 받고

계약금 입금

3D 도면제작하시고

내 컨펌 받으시고 

가구제작

배송과 설치

 

.

.

.

 

이제 이사까지 두달밖에 안 남았는데.....

왜 아직도 연락이 없으실까....??

나만 애가 타는구낭ㅠㅠ

 

암튼 색상을 골라봐야 하는데

"다만들어"에서는 "벤자민무어" 친환경 페인트를 사용하는데

엄~~청 많은 컬러 중 내가 원하는 컬러를 골라도 된다고 하신다.

 

 

벤자민무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많은 컬러들을 보고 원하는 컬러의 번호만 알려주면 OK!!

 

https://www.benjaminmoore.co.kr/colorgallery/colorgallery.php

 

 

문제는 모니터로 봤을때의 색상과 실제 원목나무에 페인팅 되었을때 색상과 느낌은 확연히 다르기에

"다만들어"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샘플보고 고르는게 가장 원하는 컬러를 고르는 방법이긴 하다ㅋ

 

 

 

일단 나는 벤자민무어에서 내가 원하는 컬러들을 조합해서 스케치 한곳에 컬러를 입혀보았다ㅋㅋ

 

 

1. 거실 하우스책장 컬러!!

 

 

여기서 갈색 부분은 내가 좋아라 하는 월넛색상!!

의자의 쿠션부분은 작업한것들 보니깐 카키같은?? 어두운 민트스러운 색상이 있던데 그 색상을 쿠션으로 깔고

그와 비슷한 컬러로 하우스 윗부분 장 문 색깔로 넣고!

아이들 책상 다리는 쿠션색, 상판은 월넛색상으로 하고 싶다.

 

그리고 전체 장의 기본 색상은 밝은 그레이인데 녹색끼가 섞인 그레이??

참~ 색상을 말로 하기가 어렵네 어려워;;; 걍 아이보리? 베이지?? 크림색?? 이라고 해야 하는건가??ㅋㅋ

 

다만들어 인스타그램에서 본 컬러

 (왼 - 카키색 비스무리/오른 - 의자쿠션 색상) 하우스 윗부분 장 문짝과 책상 다리 색상, 쿠션색상도 같이!! 

 

 

 

비스무리한 컬러를 골랐는데

초록색이.... 넘 밝은거 같넹;;;

흠... 이 컬러는 사장님께 여쭤보고 진행해야 할듯ㅋㅋ

 

 

 

 

2. 우리 따님과 할머니방

 

컬러는 전적으로 우리 따님 기준에 맞춰서ㅋㅋ

(할머니한테는 좀 미안ㅋ)

 

 

 

 

워낙 핑크를 좋아라 하는 따님이라....ㅋ

너무 쨍한 핑크는 내가 용납이 안되고ㅋㅋㅋ

결국 코랄빛 컬러로 결정!!

 

 

 

 

 

 

3. 아드님 방

 

기존 붙박이 장이 흰색과 진한 그레이색이 들어가 있어서

그레이와 화이트를 쓰면서 포인트 색상은 네이비와 노랑으로 결정!!

 

 

블라인드도 엄마 맘대로 노랑으로!!

아들이지만 파란색 안쓰고 싶엉ㅋㅋㅋ

산뜻한 노랑이 좋아요ㅋㅋ

 

 

 

아이들방의 컬러는 맘에 드는데

거실 장 색이 어떻게 나올지....

난 어두운 색상이 좋은데 식구들이 반대를 하넹;;;;

 

 

거실 책장은

바탕색은 밝게!!

포인트 색상만 내가 원하는 초록빛으로!!

 

 

무엇보다,

사장님~~ 빨리 진행시켜주세요!!!!ㅠㅠ

왜케 연락이 없으실까ㅠ

 

다만들어의 거실 책장이

조윤희 배우님이 주문하신 책장인데

얼마전 "내가 키운다"에 조윤희 배우님이 출연하면서 티비에 노출는 바람에 많이 바빠지신듯하다ㅠ

일 진행 속도가 너무 느린듯ㅠㅠ

 

저 입주할때 받을 순 있는거죠??ㅠ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