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e:D's 잡다한 궁금증

구충제 '이버멕틴'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가능??

by Ye:D 2020. 4. 5.
728x90
반응형

구충제가 암 치료에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또다시 구충제 효능에 대한 논란이 있었다.

 

 

 

 

지난해 동물용 구충제 펜벤다졸이 암에 효과가 있다는 소문으로 알벤다졸 등 구충제까지 사재기 현상이 일어나기도 했다.

 

그러던 중 광범위 구충제인 이버멕틴(ivermectin)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억제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지난 3일 호주의 한 대학 연구팀이 진행한 세포배양 실험 결과 이버멕틴이 코로나바이러스인 ‘SARS-CoV-2’의 성장을 방해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버멕틴은 세계 각국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구충제다. 부작용과 독성이 적어 ‘기적의 약물’로 불리기도 한다. 강변사상충, 림프사상충, 심장사상충뿐만 아니라 회충, 구충 같은 장내 기생충과 이, 벼룩 등 체외 기생충에도 강력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애완동물의 사상충 치료제로도 많이 쓰인다. 특히 열대 지방의 풍토병에 뛰어난 효과를 보여 중남미와 아프리카 등지에서는 매년 약 2억명에게 투여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구충제의 역할보다 모낭충을 제거하는 효과를 위해 사용되고 있다. 염증성 주사 치료에 쓰이며 피부에 바르는 외용제도 허가돼 있다.

최근 의료계에서는 이버멕틴의 항암효과에도 주목하고 있다. 한국 국립암센터에서는 뇌암, 췌장암, 폐암 세포주에서 동일 효능을 가진 항암 후보 물질로 이버멕틴을 연구하고 있다.

 

연구팀은 “이버멕틴 단일 용량으로도 코로나바이러스를 48시간 이내 제거할 수 있었다”며 “24시간 내에서도 상당한 감소 효과를 보였다”고 전했다.

 

구충제는 진짜 만병통치약인건가??

암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이야기를 처음 들었을때만 해도 플라시보(위약 또는 플라시보는 심리적 효과를 얻기 위하여 환자가 의학이나 치료법으로 받아들이지만 치료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가짜 약제를 말한다.)효과 아닐까 했는데

이제 코로나19까지 치료하다니......

 

머가 됐든 하루빨리 치료제가 나와서 이 생활 좀 그만 하고싶다...

밖으로 나가보고 싶어....

운동한답시고 필라테스 100회짜리 끊었는데 한번을 못가고 있네....ㅠㅠ

 

언제쯤 코로나19 약으로 개발 되어 나올려나??

백신 기다리는 것보단 구충제 약 기다리는게 더 빠르겠지??

 

열심히 약 개발 하시는 여러 관계자분들 좀 더 힘내주세요~~!!

저희를 언넝 이 집구석에서 나갈 수 있게 도와주소서ㅠㅠㅠㅠㅠ

 

 

참, 이번 연구결과로 관련 주식들이 좀 오르겠죠??

구충제 이버멕틴 관련주들입니다. 참고하세요ㅎ

"신풍제약, 이글벳(대장주), 제일바이오, 체시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