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e:D's 잡다한 궁금증

‘혈장 치료’ 코로나19 환자 완치 - 치료제 개발 박차

by Ye:D 2020. 4. 8.
728x90
반응형

호흡곤란 동반한 환자들 혈장 투입 후 회복…효과 ‘입증’
최준용 교수 “스테로이드 투여와 병행 시 효과…코로나19 치료에 대안”

 

 

 

전세계 코로나19 환자 수, 7만 3천 명을 넘어섰고 각국이 치료제 개발에 매달리고 있다.
국내 연구진이 완치자의 혈장을 환자들에게 직접 투여해서 코로나19를 치료한 사례가 처음 발표됐다.

완치자의 혈장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가 만들어져 있고, 의료진은 이 혈장을 70대 남성, 60대 여성 2명의 중증환자에게 직접 투여했다.

두 환자 모두 급성호흡곤란증후군으로 위독한 상태였지만, 혈장 치료 이후 완치 판정을 받았다.

의료진은 치료 효과가 과장돼서는 안 되지만, 일부 중증환자들에게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문제는 완치자들에게서 혈장을 기증 받고 확보해둘 수 있는 시스템이 따로 없다.

백신과 치료제 개발 경쟁에도 가속도가 붙었다. 1,500여 개 약물이 보관된 냉동고, 연구원들이 밤낮 없이 씨름을 하고 있다.

국립보건연구원이 백신 후보물질 자체 제작에 성공했다고 밝힌 가운데, 현재 코로나19와 관련해 6건의 치료제 임상시험이 정부의 허가를 받고 진행 중이다.

 

 

 

 

와우!!!

이렇게 치료제 개발 되나요??ㅋㅋㅋ

영화 "감기" 보셨나요??

거기 보면 바이러스에 감염 안되는 사람(항체 보유자)이 있고 그 사람의 혈장을 감염자에게 주입해서 완치되는 상황이 나오는데 그게 생각나네요ㅋ

 

하루 빨리 백신이 나왔음 좋겠네요ㅠ

백신이 나와야 코로나19가 진정될거 같지요??

곳곳에서 확진자가 나오고 하니.....ㅠㅠ

 

 

봄날씨가 너무 좋아요ㅠ 나가고 싶어 근질근질되는데 꾹 참아봅니다ㅠ

그래도 다행인게 제가 사는 곳 아파트 단지에 예쁘게 벚꽃이 펴서 그나마 아파트 단지 돌면서 꽃구경했네요ㅋㅋ

참나... 아이들 놀이터 가는것도 빼꼼 내다보고 아무도 없음 나가고 그러네요....ㅠㅠ

아파트 놀이터를 순번제로 해야 하나??ㅠㅠ

 

 

 

 

다들 힘드시겠지만 우리 조금만 힘내요!!

곧 백신 나올겁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