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e:D's 일상뜨다

취미로 창업하기!! 1. 무료이면서 관리 편한 인터넷 쇼핑몰 만들기-스마트스토어?스룩페이? 마이소호?

by Ye:D 2021. 3. 25.
728x90
반응형

취미로 창업하기!!

 1. 무료이면서 관리가 편한 인터넷 쇼핑몰 만들기 

스룩페이? 마이소호?

 


 

 

소소한 취미로 뜨개를 하던 중

많은 뜨개 판매제품들을 보며

 

"어?? 이정도면 나도 만들어 팔 수 있겠는데??"

 

라는 근자감 하나로

창업이라는 겁없는 도전을 시작합니다!!

 

 

 

 

 

먼저 인터넷상으로 판매를 하고자 했기에

 

인터넷 쇼핑몰 만들기 돌입!!

 

예전에는 인터넷 쇼핑몰을 만들기 위해선 돈도 많이 들고

꾸준히 얼마씩 지불도 해야 하고 그랬었던거 같은데

이젠 그런거 다 필요가 없더라구요ㅎㅎ

(세상 좋아짐을 느끼는 아지매요-_-)

 

 

가장 먼저 떠오른건 역시 네이버쇼핑의

스마트스토어!!

근데 네이버쇼핑수수료에 판매수수료(결제수수료+이용료) 해서 약 5%정도의 수수료가 나간다고 합니다.

조금 높은거 같아서 고민되네 하면서 일단 패쑤~

 

 

스마트스토어 포함해서 무료 쇼핑몰 만들기 위해 알아본 몇개의 업체가 있는데

대부분 어렵지 않게 업로드 하고 판매, 관리가 가능하게끔 되어있었어요ㅎ

 

 

저의 중점은,

무료이고, 카드결제가 가능하고 꽤 그럴싸하게 홈페이지를 만들고자 함.

 

 

1. 스룩페이

 

요새는 인스타같은 sns를 통해 검색하고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인스타마켓?? 암튼 인스타를 활용해서 판매를 많이들 하시드라구요;

인스타는 잘 몰라서 쇼핑몰 만들기보다 인스타하는게 더 어렵더라구요ㅠㅠ

 

인스타랑 연동해서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인스타에서 검색 후 바로 결제창 연결!!

별도의 쇼핑몰없이 인스타만 잘 하면 되는거 같더라구요;

하지만 말했듯이 인스타는 네게 넘 어려운 존재.....ㅠㅠ

 

 

스룩페이를 이용하는데에 별도의 이용료는 없고 결제에 발생하는 수수료만 있다.

카드랑 휴대폰결제 등 그에 따른 수수료는 다 다르게 책정되어있으니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스룩페이 수수료내역

 

 

 

 

2. 마이소호

 

결론부터 말하자면 제가 픽한 곳이에요ㅋㅋㅋ

(광고 절대아님ㅋ)

 

정말 간단하게 쇼핑몰을 무료로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블로그 글쓰듯 사진이랑 글만 쓰면 판매가능!!

인스타보다는 블로그가 편한 저에겐 마이소호가 더 잘 맞을거 같았어요ㅎ

 

 

 

마이소호도 가입비나 사용에 대한 비용은 없고 결제 수수료만 있다

PG서비스에는 KSNET 과 나이스페이먼츠 두가지 중 고를 수 있게 되어 있어요ㅎ

KSNET은 신청하면 바로 카드결제로 판매가 가능하기에 이걸로 골랐어요ㅎㅎ

(정산은 심사 통과 후에 가능해요!)

 

 

또 좋은점이 네이버에 검색이 되게끔 설정이 된다는거~~!!!

네이버쇼핑 연동이랑 네이버 검색노출이 되는 플러그인 제공!

(앞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고민했었는데 마이소호만으로도 네이버랑 연동이 되는다는게 매우 매력적이야!!!ㅋㅋ)

 

이외에도 많은 플러그인이 있는데 저도 아직 공부중이라....

아직 멀고 먼 창업의 길.....ㅠㅠ

 

 

 

일단 홈페이지 구축을 위한 업체(?)는 픽했으니 차근차근 시작 해봅시다!!ㅋㅋㅋ

모든 창업자들 홧팅!!!!!

 

 

 

 

 

* 스룩페이랑 다르게 마이소호는 쓰면서 알게 된 정보가 많아요~

"이러이러한 기능이 스룩페이엔 없고 마이소호에만 있는 기능이에요"

라는건 절대!! 아니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