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e:D's 디자인

[주방]식탁 고르기 어려워!! - 2. 세라믹식탁, 대리석식탁 비교

by Ye:D 2020. 11. 3.
728x90
반응형

지난 글에서 쓰다보니 식탁비교는 시작도 못하고 의자만.... 그중에서도 기능성패브릭만 이야기하다 끝냈더라ㅋ

아이들 하원시간이 다가오다보니....ㅋㅋ

 

dalkomspace.tistory.com/59

 

[주방]식탁 고르기 어려워!! - 1. 식탁의자의 기능성패브릭, 생명을 위협한다??

내년에 이사가 예정이기에 계속 어떤게 좋을까 눈팅 중이었다. 그 중에서도 아이들 방 디자인이 젤 큰 비중이라 그것만 열심히 알아보던 중 올해안에 써야 하는 신랑 복지카드가 생각났다.....;;;

dalkomspace.tistory.com

식탁의자는 패브릭은 피하는 걸로 하고

(기능성패브릭만 그렇다는 겁니다;;)

 

의자의 선택지는 가죽 또는 원목으로 일단 남겨놓고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식.탁.상.판!!

 

인터넷으로 여기저기 기웃거리다 근처 가구단지에 눈팅하러갔어요ㅋ

기존에 쓰는 식탁이 대리석이어서 그런가 세라믹은 눈에 들어오지도 않네요ㅜㅜ

사진 찍은게 죄다 원목;;;;;

 

 

암튼 우선 대리석과 세라믹을 비교해보기로 해요ㅋㅋ


 대리석 장점 

1. 고급스런분위기가 난다. 딱 봐도 부티가 나죠ㅋㅋ 고오급 자재이니께ㅋㅋ

2. 튼튼하다.

3. 물이 빨리 마른다.

 

 

 대리석 단점 

1. 엄청 무겁다.

2. 스크래치 쉽게 난다.

3. 그 스크래치 사이사이에 음식물이 들어가면.....ㅠㅠ

4. 스크래치 아니어도 석면 사이사이 구멍으로 음식물이 흡수되어 얼룩이 생길 수 있다.

(산성물질이 닿으면 변색되고 광택이 사라진다.)

5. 진짜 대리석과 인조대리석 구분이 어렵다.

(우리 아빠찬스로 우리집은 진짜 대리석 사용중ㅋ 아빠가 대리석 가공 및 설치를 업으로 하고 계심)

 

우리집 대리석식탁이 이런 느낌....ㅋㅋ

다리도 굵직!! 상판도 굵직!!!!! 어휴... 무겁무겁ㅠㅜ

 

 

* 대리석 실사용 후기 *

결혼전부터 해서 현재 사용중인 대리석 식탁을 오래도 사용했는데 "4번단점" 처럼 변색된 부분은 없네요ㅎ

그리고 아이들이랑 공작놀이(?) 하다가 칼질로 인해 스크래치가 좀 많이 있고 광택은 많이 사라져서 고오급진 느낌이 많이 없어요ㅠ

 

 

 

 세라믹 장점 

1. 대리석보다 저렴하고 엄청 내구성이 강하다.

(식탁에 칼질 마구 해대는 광고 많이들 보셨죠??ㅋㅋ)

2. 관리가 필요없다.

3. 열에 강해서 뜨거운냄비 막 올려놔도 오케이!!

4. 물을 거의 흡수하지 않기 때문에 오염이나 변색이 되지 않는다.

(세균 및 곰팡이 침투 및 번식방지!!)

 

* 세라믹의 장점은 대리석의 단점을 보완한것이라고 할 수 있다 *

 

 

 

 세라믹 단점 

...흠....... 단점이 뭘까요??

(단점이 없다는 것이 단점이라는 글도 보았다ㅎ;;)

 

다들 좋다좋다 하는데 대리석을 오래쓴 저는 세라믹도 대리석 같아 보이네요ㅠㅠ

질려요ㅠㅠ

그게 저한테는 단점인듯;;;

 

대리석을 업으로 삼고 있는 아빠는 대리석이 젤 좋대요ㅋㅋㅋㅋ

비싼 대리석 왜 바꿀려고 하냐고 다리만 고쳐서 쓰라고-_-;;;

 

 

 

암튼 세라믹식탁 하시는 분들 주의할점!!

(이미 말투에서 세라믹 안할 거처럼 들리는건 당신의 기분탓!!ㅋ)

 

1.중국산은 피하는게 좋다는 거죠~~!!

(너무 당연한가??ㅋㅋㅋ)

 

세라믹은 이태리랑 스페인산을 좋은 품질의 제품으로 보는데

그 중에서도 장인정신이 강한 이탈리아 공장이 아무래도 스페인 쪽 보다는 좋다고 봅니다.

 

이태리에서 세라믹을 수입해서 한국에서 가공하는게 젤 좋겠지만

세라믹이 중국으로 넘어가서 식탁다리와 하판이 만들어지고 

이렇게 후가공되어서 들어오는 제품을 선택하는게

가격은 낮추고 상판은 좋은걸 쓸수 있는 굿초이스일듯ㅋㅋ

 

* 아예 식탁 전체를 이태리에서 완성형으로 수입되는 제품은??

머... 이게 가장 좋을듯 하나........ 나의 계급(?)에서는 어나덜 레벨의 가격 제품이 예상되므로 검색조차 안해봄ㅋㅋ

 

 

 

2. 통세라믹으로 선택! (+하부프레임의 크기와 세라믹상판 크기가 같아서 그대로 받쳐주는게 더 굿초이스!!)

 

얇은 세라믹에 유리를 접합해서 만든 상판은 충격에 약하다.

12T정도의 통세라믹으로 선택하는게 좋다.

 

 

 

더 나아가 세라믹아래로 받쳐주는 프레임이 세라믹과 같은 크기로 받쳐주는게 더 튼튼하다.

아래 제품은 모서리도 부드럽고 프레임도 세라믹과 같은 크기이면서 안쪽으로 깎여있어 투박해 보이지 않고 예쁜 라인이 완성된거 같다. 

 

요 제품의 경우,

만약 세라믹식탁을 한다면... (하게 된다면ㅋㅋ)

이 제품을 골랐을 것 같다.

 

"한샘의 도노식탁"

 

기존의 대리석느낌보단 좀 캐주얼하면서 무광의 상판으로 선택이 가능하고 내가 원하는 원목의 느낌도 줄수 있을 거 같아서 찜 해놓았다ㅋ

 

샘플보니깐 "마블카라카타골드" 세라믹패턴만 유광인듯하고 "쉘베이지"랑 "그리지오마블"은 무광인듯ㅋ

개인적으로는 무광이 이쁜듯ㅋㅋ

나뿐만 아니라 요새는 대리석처럼 보이게끔하는 광택이 나는 거는 많이 안하는 편인거 같다ㅎ

 

위에서 언급했듯이,

상판 세라믹은 이태리제품이고 프레임은 중국에서 만든제품으로 가격이 높지 않은편이다.

또 한샘이라는 브랜드가 주는 신뢰감ㅋㅋㅋ

(한샘에서 받은거 1도 없이 쓰는겁니다ㅋㅋㅋ)

 

 

 

 

 

 

 

세라믹식탁을 하면 관리도 쉬울테고 고급진 느낌도 좋을듯 하지만...........

 

그.렇.지.만

나 이제 돌멩이(?) 느낌을 벗어나고 싶오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